본문 바로가기
일상

텃밭엔 참새떼 짹짹 /자주감자꽃이 피고 목화는 새순이 나오고

by 내_화분🌻새싹🌱쑥쑥♧🍀 2023. 5. 13.

이른 아침 텃밭에 고추골, 들깨파종한 곳, 딸기옆에 참새 2마리가 있네요. 살금살금 다가가니 완두콩잎새로 숨고  아직 날개가 다 자라지 않아 귀여운 아기참새들이 짹짹거리며 날갯짓도 하고 총총 걷기도 하고 텃밭이 참새 놀이터가 됐네요. 들깨 씨앗파종한 곳도 씨앗을 쪼아 먹었는지 깔아 후벼 놓고  먹이도 구하고 놀기도 하고 아기참새 2마리는 꼭 붙어서 다니네요. 

 

완두콩 잎새로 숨은 참새
완두콩 잎새로 숨은 참새

 

고추골의 아기참새2마리 사진
고추골의 아기참새2마리 사진

 

자주감자꽃이 예쁘게 피었네요. 꽃망울이 생긴 지 며칠 됐는데 비가 와서 피지 않던 꽃망울을 터트리며 꽃을 피울 것 같습니다. 꽃은 안 따줘도 감자가 크는데 크게 영향을 주지 않아서 그대로 놔두렵니다. 꽃이 지고 파란 열매가 달리는데 그건 따줘야 됩니다.

 

자주감자 꽃 사진
자주감자 꽃 사진

 

목화도 떡잎사이로 새순이 나오고 있네요. 고추에 진딧물약 할 때 목화에도 해줬는데 벌레가 먹은 건지 잎이 약간 까맣게 됐네요. 목화는 진딧물이 많이 끼기 때문에 고추에 약할 때 같이 해주려고 합니다. 마침 채널A 에서 목화에 관한 얘기가 나오네요. 지폐는 종이로 만드는 줄 알았는데 목화로 만든다고 합니다. 방수기능과 내구성이 좋아서

 

 

목화 순 사진
목화 순 사진

 

청양고추 2개는 저온피해로 상태가 좋지 않아서 곁순을 키울까 하다 시장에서 2개에 1000 원주고 사 와서 다시 심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고추재배도 시간싸움이거든요. 최대한 장마(태풍) 전에 많이 수확을 해야 되고 청양고추는 수확해서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다 얼큰한 찌개종류를 만들 때 사용하면 겨울에도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이른 아침 새벽 공기가 상큼하고 아기참새들의 놀이터가 된 텃밭도 둘러보고 오늘 하루도 이렇게 시작합니다. 

 

 

씨앗으로 파종한 고들빼기 당근

 

씨앗으로 파종한 고들빼기 당근

씨앗으로 파종한 고들빼기와 당근이 얼마나 자랐는지 알아볼까요? 고들빼기 씨앗으로 파종한 고들빼기는 발아는 바로 됐는데 계속 그 상태로 자라지도 않고 있더니 요즘 좀 커가는 것 같습니다

smilentree.tistory.com

방아다리에 있는 고추 첫 꽃 꽃봉오리 따주다

 

방아다리에 있는고추 첫 꽃 꽃봉오리 따주다

고추가 첫 꽃이 폈네요. 아직 꽃봉오리가 맺혀 피려고 하는 것도 있고 활짝 핀 꽃도 있는데 방아다리에 있는 꽃과 꽃봉오리를 따줬습니다. 저온피해로 잎이 몇 개 말라있는 게 보이는데 곁순이

smilentree.tistory.com

참깨 북주기/토끼풀꽃( 크로바) 향기

 

참깨 북주기/토끼풀꽃( 크로바)향기

지난번 참깨 1 차솎음을 해주고 5개 정도 놔뒀는데 3~4개만 놔두고 발육이 부진한건 가위로 잘라서 솎음을 해주고 너무 어려서 넘어지는 것도 있어서 고운 흙으로 북주기를 해주었습니다. 좀 더

smilentre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