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목화 싹이 나오고 있네요!!

by 내_화분🌻새싹🌱쑥쑥♧🍀 2023. 4. 23.

4월 13일 화분에 목화씨를 심었는데 털모자(?)를 벗으면서 새싹이 나오고 있네요. 4개를 심었는데 어제 1개 나오고 오늘 4월 23일 한 개 또 나왔네요. 살짝 흙을 파보니 2개도 곧 나올 것 같습니다.

 

목화싹 나오는 사진
목화싹 나오는 사진

연한 새싹이 물을 줘서  더 무거운(젖어서) 목화솜을 벗으면서 새싹이 나오는 모습이 참 신비롭기까지 하네요. 몇 년 전에 텃밭에 목화를 심었는데 양질(거름기가 있는)의 땅에다 심었더니 거의 1m 이상 자라서 예쁜 꽃도 피고 목화솜도 따놔서 크리스마스트리 만들 때 눈송이처럼 올려 장식하기도 했는데 보관한 지 4년 이상 지났는데도 새싹이 나오네요.

 

화분에 목화씨 심는 사진
화분에 목화씨 심는 사진

목화솜을 손으로 떼어내고 약간의 목화솜이 붙어있는 채로 심어도 발아가 잘됩니다. 텃밭에도 참깨 밭 끝머리에 몇 개 심었는데 아직 싹은 나오지 않았네요.(더 늦게 심음)

 

집 화분에 심은 목화는 꽃을 보기 위한 관상용이고(화분에 심은 건 크게 자라지 않아서) 밭에 심은 목화는 목화솜을 수확해서 모아 두었다 방석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 예쁜 목화꽃 꽃말이 '어머니의 사랑'이네요. 목화하면 문익점, 솜이불 이 떠오르고 왠지 정겨운 이유는 어릴 적 집집마다 목화를 재배해서 혼수준비로 솜이불을 만들려는 목적으로 많이 재배했던 기억이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목화싹이 조금 더 크면 베란다 발코니에 내다 놔야겠습니다. 햇볕을 밭고 튼튼하게 자라면 예쁜 꽃도 피겠죠. 올해는 목화꽃도 볼 수 있겠네요!!

 

목화와 목화씨앗, 파종시기

 

목화와 목화씨앗, 파종시기

집에 목화가 한 줌 정도 있어서 크리스마스트리에 함박눈 대신 장식용으로 사용했었는데 하얀색, 연노랑, 연분홍, 진분홍색으로 점점 변해가는 게 신비롭기도 해서 밭 한쪽에 목화씨앗을 심어

smilentree.tistory.com

고추모종 정식 하는 날/ 좋은 모종 고르는 법, 심는 방법

 

고추모종 정식 하는 날/ 좋은모종 고르는법, 심는방법

고추모종 정식 시기가 다가오네요. 중부지방 기준 4월 말에서 5월 초쯤이 정식시기인 것 같습니다. 좋은 모종 고르는 법, 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2년에는 4월 28일 보통 매운맛 50주

smilentree.tistory.com

참깨 씨앗 싹이 다 나왔네요./참깨 발아기간, 솎아주는 방법

 

참깨 씨앗 싹이 다 나왔네요./참깨 발아기간, 솎아주는 방법

4월 21일 드문드문 나온 참깨 싹이 오늘 4월 22일 다 나왔네요. 아침에 텃밭에 가서 부직포, 비닐을 열어보고 얼마나 싹이 나왔을까 했는데 구멍마다 씨앗파종 8일 차에(4월 15일 파종) 참깨싹이 거

smilentre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