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서평

[서평] 영어책 한권 외워봤니? - 이제 해보려고요.

by 내_화분🌻새싹🌱쑥쑥♧🍀 2022. 9. 24.

최근에 영어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은 먹었는데, 유튜브에서 찾아보니 다들 미드 쉐도잉부터 하더라고요. 한편 하다가 안 맞아서 그만두고, 영어회화를 시작부터 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책을 찾았습니다.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라는 책인데, 한번 살펴볼까요?

 

 

 

[서평]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 저자 : 김민식

책 표지

 

영어회화 입문자들, 혹은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할지 모르겠는 사람들을 위해서 많이 언급되는 책이길래 한번 구입을 해보았습니다. 이 책을 보니까 그래도 어떻게 영어공부를 시작해야겠구나는 감이 오더라고요. 사실상, 저는 유튜브만 보고 나서 바로 미드나, 애니메이션 쉐도잉부터 시작하려 했었는데, 한두 번 해보면서도 이게 맞는 건가 싶었습니다. 뭔가, 기초는 안 잡혀있는 상태에서 그냥 앵무새가 된 느낌? 

 

책에서 보니 일단은 가장 기본적인 영어회화 1권을 외우는 것부터 시작하라고 하네요. 그래서 책에서 추천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책도 구매를 한 상태입니다. 정말 신기할 정도로 "내가 영어공부를 하겠다고 마음먹는 날이 오다니.." 하는 날이 왔지만, 그래도 굳이 해야 하나? 하는 이유는 항상 있었는데요. 그런 부분을 해결해주는 책이었습니다. 영어를 해야 하는 이유, 영어공부를 했을 때의 좋은 점, 부담 없이 영어 공부하는 방법, 단계별 공부법 등이 상세히 나와있어 좋았습니다.

 

영어공부뿐만 아니라, 그냥 공부를 하거나, 하루의 계획을 세운다거나, 자기 관리나 자기 계발 서적으로도 손색이 없는 책이었어요. 다만, 마인드 세팅에 가까운 책이다 보니, 구체적이고 디테일한 방법론을 원한다면 다른 책을 읽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해당 책은 영어공부를 시작해보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나, 초심자들에게 마인드 세팅과 기본 접근방법을 알려주는 책이거든요.

 

메모가 잔뜩 되어있는 책

 

워낙 재밌고 알차서 그런지, 메모도 하고 형광펜도 쭉쭉 그으면서 읽었습니다. 다 읽고 나서는 처음부터 표시한 부분만 따로 체크해서 읽었는데요. 영어 공부하다가 힘들거나 마인드 세팅이 필요하면 다시 꺼내서 읽어보려고 합니다.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도 오늘 DAY1을 시작했는데요. 올해가 약 3달 정도 남았죠. 올해 안에 저 책을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한번 시작해보겠습니다. 영어회화를 혼자서 공부하기 막막하거나, 제대로 시작해보려는 분들은 읽어보시기에 좋을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