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사일지

4월 중순 텃밭엔 딸기꽃 열무 얼갈이

by 내_화분🌻새싹🌱쑥쑥♧🍀 2023. 4. 16.

4월 16일 일요일 하늘이 뿌옇고 황사가  심하네요. 텃밭에 심어놓은 딸기가 지난번부터 계속 꽃이 피고 있네요. 예뻐서 폰에 담아봅니다. 

 

예쁜 딸기꽃 사진
예쁜 딸기꽃 사진

밤엔 추울까 봐 비닐로 씌워서 한쪽만 올려 주었네요. 벌이 날아오려나 해서요. 그래도 딸기가 조그맣게 제법 달렸는데 크게 키워야 되는데.. 어릴 적 뒷마당 흙돌담밑에 딸기가 빨갛게 익으면 따먹던 생각이 나네요. 어떨 때는 완전히 익지 않고 불그스름한 걸 따먹어도 맛있었답니다.

작은 비닐하우스(?) 안의 딸기꽃이 참 예쁘네요!!

 

열무, 얼갈이 사진
열무, 얼갈이 사진

이른 봄 씨앗을 파종하고 비닐로 씌워두었던 열무, 얼갈이도 제법커서 조금 있으면 수확을 해서 김치를 맛있게 담아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옆에 쌈채소도 비를 맞고 무럭무럭 자라고 있어 텃밭농사를 하는 즐거움이 이런 것에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야채는 웬만하면 텃밭에서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마늘밭 사진
마늘밭 사진

지난번 고자리파리 발생으로 '만루포'를 골고루 살포해 줬는데 효과가 있는지 아직은 시들해서 뽑아내는 마늘은 없는데 아직 4월 중순이니까 밭에 갈 때마다 잘 살펴봐야겠습니다.

 

 

딸기꽃이 너무 예뻐서 마음까지 즐거운 한낮에 글 올려봅니다.

 

마늘 고자리파리 발생 고자리파리약 '만루포'살포

 

마늘 고자리파리 발생 고자리파리약 '만루포'살포

4월 10일 이맘때쯤이면 병충해발생이 우려가 돼서 마늘밭에 고자리약을 살포해 줬습니다. 그런데 마늘이 시들한 게 2개 있어서 뽑아보니 1개는 벌레가 없는데 또 다른 1개는 고자리파리벌레가 있

smilentree.tistory.com

열무 얼갈이 씨앗파종

 

열무 얼갈이 씨앗파종

아직은 열무 나올 때가 아니라 그런지 마트에 열무가 없네요. 열무김치가 먹고 싶어서 텃밭에 열무, 얼갈이 씨앗파종하고 비닐로 씌워줬네요. 얼갈이, 열무심을 곳에 완숙퇴비를 뿌려주고 쇠스

smilentre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