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사일지

고추 비바람에도 쏠리지않게 묶어주기 마스크 끈 사용

by 내_화분🌻새싹🌱쑥쑥♧🍀 2023. 6. 1.

고추도 많이 커서 꽃을 피우고 작은 고추가 몇 개씩 달렸네요.  비바람에도 좌우로 쏠리지 않게 마스크 끈을 이용해서 고추나무 양쪽을 묶어주었습니다. 

 

지난번 고추 1차 줄을 매주 었는데 1차 줄을 방아다리 위로 끌어올려주고 끈사이에 껴 있는 고춧잎도 꺼내주고 고추나무 양쪽을 마스크끈으로 묶어주어서 비바람에도 왼쪽으로 오른쪽으로 쓰러지지 않게 묶어주었습니다. 

 

고추 양쪽을 마스크 끈으로 묶어준 사진
고추 양쪽을 마스크 끈으로 묶어준 사진

사용한 끈은 마스크를 사용하고 나면 버리는데 마스크끈이 고무줄처럼 탄력이 있고 질겨서 마스크 끈을 모아두었다 1차 줄 친 곳에 마스크끈 1개를  반으로 접어 2겹으로 만들어 1차 줄에 걸쳐 동그랗게 이어진 부분으로 갈라진부분을 집어넣어 당기면 확쫄리면서 묶어지네요. 1차 줄이 워낙 팽팽하게 묶어서 고추에서 먼 부분에 묶어주었는데 좀 더 커서 고정시키려면 고추나무 쪽으로 가까이 밀어서 고정시켜 주면 됩니다.

 

고추나무 아랫부분에 땅에 닿는 흙이 묻은 큰 잎은 따버리고 곁순을 제거한곳에 또 새순이 조그맣게 나온 것도 따내서 정리해 주었습니다.

며칠 동안 비가 와서 그런지 총채벌레가 많이 날아다니네요. 어제 칼슘제를 했기 때문에 6월 5일에 총채벌레약을 해줘야겠습니다. 고추는 거의 7~10일 간격으로 방제를 해줘야 되는 것 같습니다.

 

단호박 꽃 사진
단호박 꽃 사진

사용하고 버렸던 마스크끈을 사용해서 고추가 좌우로 쏠리지 않게 묶어주었습니다. 옆에 단호박 꽃이 예뻐서 폰에 담아왔는데 호박꽃이 참 예쁘네요!!

 

비 오기 전 고들빼기 파종

 

비오기전 고들빼기 파종

밤부터 비가 온다고 해서 고들빼기 씨앗을 파종했습니다. 지난번에 고들빼기 파종한 건 봄가뭄과 추위 때문인지 발아가 안 돼서 다시 파종하려 합니다. 고들빼기는 발아율이 60% 이상인데 발아

smilentree.tistory.com

텃밭에 파종한 고들빼기 싹이 나왔네요.

 

텃밭에 파종한 고들빼기 싹이 나왔네요.

고들빼기 씨앗을 파종하고 싹이 안 나와서 발아가 안 돠는 건가 했는데 오늘 4월 16일 비닐을 들춰보니 조그맣게 싹이 올라오고 있네요. 4월 4일 씨앗을 파종하고 짚으로 덮어뒀는데 싹이 올라오

smilentree.tistory.com

고추 2차 방제( 총채벌레) 아침시간에 살포

 

고추 2차방제( 총채벌레) 아침시간에 살포

이른 아침 7시에 저온피해를 입었던 고추에 2차 방제를 했습니다. 고추 새순이 올라오는 곳을 보면 하루살이 같은 벌레가 있는데 바로 총체벌레입니다. 총체벌레는 칼라병과 바이러스 매개체이

smilentree.tistory.com

서리태콩 파종시기 심는 방법 간격 순 지르기 재배법

 

서리태콩 파종시기 심는방법 간격 순지르기 재배법

서리태는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 불릴 정도로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데 서리를 맞으면서 영글어 간다고 해서 서리태콩이 라고 합니다. 밥에 넣어먹거나 콩조림을 해 먹어도 맛있는 서리태콩을

smilentre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