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사일지/메주콩 키우기

[75일차] 메주콩 꼬투리가 많이 달렸어요.

by 내_화분🌻새싹🌱쑥쑥♧🍀 2022. 8. 26.

메주콩 꽃이 피고 거의 약 한 달이 지났네요. 한 달 사이에 별로 해준 것은 없지만, 그래도 꼬투리가 많이 달렸어요. 

 

 

메주콩 한 달간의 변화

꽃이 피고  한 달 동안 가끔씩 살충제를 주었어요. 대략 10일에 한번 정도? 고추 약 줄 때 같이 주었어요. 덕분에 노린재는 아직 보이지 않네요. 또, 장마에 쓰러지지 않도록 지지대를 군데군데 박아주고 줄을 쳐주었습니다.

 

 

메주콩 꼬투리 사진
메주콩 꼬투리 사진

 

꼬투리가 달려있는 사진을 볼까요? 1줄로 심어서 그런지 햇볕을 잘 받아서 잘 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메주콩은 메주를 쑤는 데 사용한다고 해서 메주콩으로 불리는데요 노란 콩 백태 흰콩으로도 불립니다.

 

 

여름에 물에 담가 불려두었다 푹 삶아서 믹서기에 갈아 생수로 농도를 맞추고 소금을 넣어 간을 하고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콩국수를 해 먹으면 고소하고 맛있고,  볶아서 딱딱한 걸 좋아하는 분이 콩자반을 해놓으면 맛있게 먹는 메주콩을  해마다 심는답니다. 

메주콩 꼬투리가 귀엽게 달린 모습을 올려봅니다.

 

 

알배기 배추 겉절이 맛있게 만들기

 

알배기 배추 겉절이 맛있게 만들기

이맘때쯤엔 김장김치가 익어서 갓 담은 김치를 먹고 싶을 때도 있는데 마트에서 알배기배추 1통에 2700 원주고 사 왔네요. 달큼한 배추가 맛있는 알배기배추로 양파를 갈아 넣고 매실청도 넣어

smilentre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