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공부/재테크 및 투자공부

이상우 애널리스트의 부동산라이프 1년 정기 구독 시작! (가격, 구독후기)

by 내_화분🌻새싹🌱쑥쑥♧🍀 2022. 5. 21.

신문에도 부동산 카테고리 섹션은 나오지만, 따로 부동산만 정리되어있는 발간물이나 자료들을 읽고 싶다는 생각은 항상 했던 것 같습니다. 이제 막 부동산을 시작해서, 용어도 모르고 아는 것도 없지만, 가격 등 구독 정보와 첫 5월호를 읽어본 후기 공유하겠습니다.

 

 

1. 구독 정보 및 가격

○ 가격

정기구독 1년 : 162,000원 [원가는 18만 원이지만, 10% 할인을 하고 있어 해당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한 달 약 13,500원 정도 투자하는 정도로 보시면 되니, 외식 한번 덜하고 부동산 꿀 정보 가져갈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요? 다만, 1년권으로만 구매할 수 있는 부분이 좀 아쉬웠습니다. 사실 시중에 파는 정기물은 아니기에, 미리 한 권 정도는 구매해볼 수 있었으면 했거든요. 아무리 좋은 애널리스트라 해도 나와 투자성향이 맞지 않을 수도 있고, 세부적인 부분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직접 확인해보고 싶었거든요. 다른 블로그에 후기나 아니면, 이상우 애널리스트의 블로그에 목차와 맛보기 내용 정도는 나와있으니, 확인해보고 결제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16만 원이 적은 돈은 아니니까요 ㅎㅎ

 

 

공식 사이트 

이상우 애널리스트의 부동산 라이프(5월호) -..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이상우 애널리스트의 부동산 라이프(5월호) - 부루마불 한 판, 콜?

2022년 부동산 라이프 5월호입니다. 권수로는 75호입니다 오늘(4/27) 발간되었습니다 --------------------...

blog.naver.com

부동산 라이프 (naver.com)

 

부동산라이프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부동산라이프 구독

smartstore.naver.com

 

 

2. 구독 후기

 

부동산라이프 5월호 표지

 

대략 120p정도 되어서, 얇은 책을 읽는 느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돈을 들여야 뭘 하는 스타일이라.. (이것도 고쳐야 할 텐데 말이죠..) 신문에 부동산 섹션이 나와있긴 한지만, 개인적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구독을 시작했는데요. 기본기가 너무 없다 보니 저 매거진도 이해하기가 어렵더라고요. 기본지식이 어느 정도는 있으신 분들이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갑자기 경제신문을 읽으면, 뭐가 뭔 소린지 하나도 모르겠어서 조금 읽다가 넘기고 그러잖아요? 저도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사진이나, 실제 데이터, 입지 지도와 같은 그림들이 있어서 가독성도 좋았고, 부동산과 관련된 최근 정책이나 이슈 그리고, 실제 데이터들만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것은 큰 장점이었습니다.

 

 

부동산라이프 5월호 내용

 

일단 결제한 이상, 1년 꾸준히 보면 흐름이나 내용이 잘 파악되지 않을까 싶어요. 지금은 경제신문을 읽을 때 제목만 봐도 대략의 흐름이 이해하게 되는 것처럼 말이죠. 일단 시작을 하고 계속 자주 접하고, 읽어보고 찾아봐야 지식도 늘고 판단도 가능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수준은 "부동산 공부를 이제 시작해볼까?" 하는 수준이라 무조건 정보를 많이, 자주 접하고 지식을 쌓아야 하는 수준이라고 생각해요. 부동산 매거진에는 정책 이슈, 매매, 청약, 분양시장, 입지분석, 전국 지표과 데이터, 동향 자료 등이 종합적으로 가독성 있게 들어갔기 때문에, 아무래도 종합적인 부동산 실 데이터와 정보를 접하기에 편하다고 생각해서 선택을 한 것이고요.

 

아, 또 제가 지방 사람이라 그런지 서울권 정보가 많은 것은 아쉽더라고요. 해당 호만 그런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수도권과 기타 광역시 단위의 지역들도 모두 나와있긴 합니다. (배우는 입장에서 서울은 분명 눈여겨봐야겠지만요...)

 

방금 5월호를 읽어보고 느낀 점은 생각보다 내가 모르는 게 너무 많아서 거의 뭐 책장을 넘기기만 한 수준에 그쳤다는 것과 그래도 시작한 게 어디냐는 느낌? 이걸 이해하는 날이 올까 싶기도 하지만, 일단은 그래도 꾸준히 읽어보겠습니다. 

댓글